본문바로가기

Customer Service

  • Home 아이콘Home
  • Customer Service
  • 공지사항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은 ㈜네추럴웨이(연구책임자 김종욱)가 국내산 찰흑미와 서목태 추출물을 활용해 개발한 고령친화식품이 KS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고령친화식품 KS 인증제도는 식품의 딱딱한 정도(경도), 끈적거리는 정도(점도), 영양성분 등을 고려해 치아 섭취(1단계), 잇몸 섭취(2단계), 혀로 섭취(3단계)로 품질기준을 정하고 있다.


㈜네추럴웨이 연구진은 ‘맞춤형 혁신식품 및 천연안심소재 기술 개발사업’을 통해 찰흑미와 서목태 추출물을 활용, 근육 노화와 근감소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령친화식품을 개발했고, 1단계 고령친화식품 KS제품 인증을 받았다.


이번 연구의 결과물인 ‘다시청춘 비움 STEP1’, ‘다시청춘 더함 STEP 3’는 국내산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했으며, 대부분 고령친화식품 KS 인증이 스무디한 물성을 가진 3단계(혀로 섭취)인 것과 달리 물성 조절이 보다 까다로운 1단계(치아 섭취) 인증을 받았다.


해당 제품은 어르신의 저작 및 연하 기능을 고려한 부드러운 젤리와 겔 제형 스틱포와 스파우트 파우치 포장 형태로, 섭취와 휴대가 용이하다.



㈜네추럴웨이는 “연하곤란 증상을 가진 고령자가 이번 연구를 통해 개발한 제품을 섭취함으로써 근기능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노수현 농기평 원장은 “고령화율과 기대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고령친화식품 산업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며, 앞으로 다가올 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고령친화 산업과 관련된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 : 식품저널 foodnews(http://www.foodnews.co.kr)



http://www.foo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304